본 도서와 자료는 인도박물관에 비치되어 있으며, 관련된 사항은 인도 박물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
출간 및 아트샵

기딴자리  / 타고르 저 김양식 역

인도 박물관의 김양식 관장님이 타고르 탄생 152주년과 한국 인도 외교수립 40주년을 기념하여 번역한, 타고르의 기딴자리.

노벨문학상 수상자이자 인도주의자, 철학자, 예언자였던 라빈드라나트 타고르는 한국에도 '동방의 등불'이라는 시로 유명합니다. 기딴자리는 그가 노벨문학상을 받게 된 결정적인 작품입니다.

판매가 : 13,000원  ->  10,000원

인도영양 로한따  /  옮긴이 김세준 그림 채민정

인도의 전래동화 중 하나인 로한따 이야기는 친구와의 우정과 자기희생에 대한 이야기를 가집니다. 실제로 지금도 인도 내에 인도영양들의 안식처인 '압하야라냐스'라는 지역이 탄생하게 된 계기 중 하나로써, 비록 설화이지만 인도 특유의 감성과 지혜를 인도영양 로한따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.

판매가 : 9,500원  ->  7,000원

인도박물관 소장품 도록  /  인도박물관

인도 박물관은 2011년 개관한 사립 박물관으로써 김양식 관장님의 오랜 인도에 대한 관심과 한국과 인도의 문화 교류를 위한 공익적 목적을 품고 다양한 유물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. 본 도록은 1주년 기념 도록으로써, 인도박물관에서 관리중인 약 180여점 이상의 유물들을 연구 및 소개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. 고급 도판을 활용하여 높은 소장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.

판매가 : 25,000원  ->  10,000원

​도록 등 비매 도서

​관련 문의는 박물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
인도의 금속공예 展 전시 도록  /  인도박물관

인도의 금속공예 展은 2018년 인도박물관의 특별기획으로 진행된 전시입니다. 철기문화는 일찍이 인도에서 꽃을 피워 가야문명을 통해 우리나라로 유입되었다는 역사적인 견해가 있을 정도로, 인도는 고대문명으로써 강대하면서도 화려하고, 아름다운 금속기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.

​다양한 신상과 악세사리로 구성된 본 도록은 고급 도판을 첨부하여 높은 소장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.

인도 악기와 민화 展 도록  /  인도박물관

인도 악기와 민화 展전은 인도박물관의 2017년 특별기획전으로써 민화를 중심으로 인도 악기와 음악을 덧대어 관객으로 하여금 로컬 감성을 제시해 보는 전시입니다. 스무 점 내외의 전시품들과 함께 현지의 이야기를 전달코자 노력하였으며, 인도 문화의 전통성과 함께 인도 국민들의 정서와 감수성을 제시해 보았습니다.

한인 청년작가 교류 참가작품 展 도록  /  인도박물관

지속적으로 한국과 인도의 문화교류를 추구하는 저희 인도박물관은 2018년 한인 청년작가 교류 展을 통해, 두 나라의 젊은 아티스트들이 보는 관점과 특색을 알아보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. 인도박물관은 한국과 인도의 전통적인 미학과 현대적인 감각이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이런 기회를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
인도의 직물과 자수 展 도록  /  인도박물관

인도 박물관은 2014년 특별기획전으로 '인도의 직물과 자수 展'을 개최하였습니다.넓은 땅과 오래된 역사만큼 다채로운 기술을 가지고 있는 인도의 직물문화는, 다른 곳에서는 쉽사리 감상할 수 없는 기회입니다. 약 50여점 내외의 직조물 등을 고급 도판으로 담아냈습니다.

오종원이 제작했음

©2019 by 인도박물관 Indian Art Museum.

(06721) 서울시 서초중앙로 2길 35, 광림빌딩 2층  /  Tel. 02-585-2185  (82-2-585-2185)